본문 바로가기
heath

대장암 확률을 높이는 편의점 식품 종류

by 통통한 통통이 2023. 2. 9.
반응형

편의점  자주 이용하시죠. 요즘에는 편의점에서 프로모션으로 특정 음식을 먼저 팔기도 하고 흔하지 않은 음식 아이템 개발해 편의점에 유통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어요. 편의점 먹방도 있을 정도는 편의점 음식의 전성시대인가 싶어요. 그런데 편의점에서 파는 음식 중 일부 제품들이 건강에 해로울 수 있다고 하는 결과가 있어요. 심지어 자주 섭취할 경우에는 대장암의 확률을 높일 수 있다고 하니 유의해야 해요. 편의점에서 사 먹는 음식 중 어떤 음식이 정확하게 안 좋은 것인지 알아볼게요.

 

 

 

편의점-이미지

 

 

대장암 발병을 높이는 편의점 음식

  • 직화닭발 및 껍데기 등의 간편식

지난 2020년 식품의약안전처 조사 결과에 따르면 간편식 직화 제품 20개 가운데 11개에서 암을 유발하는 물질이 검출됐어요. 직화식품 외에도 볶음밥과 덮밥 같은 간편식 제품, 곱창볶음 등 간편식 안주에서도 같은 물질이 나왔어요. 가끔씩이야 먹어도 큰 해가 되지 않겠지만 매일같이 밤마다 술안주로 즐길 경우에는 암 발병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 포장 샐러드

세균학자들은 편의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위험한 음식 중 하나가 포장한 샐러드라고 경고해요. 샐러드는 열처리가 되지 않은 상태로 유통되기 때문에 박테리아 완전히 박멸되지 않는다고 해요. 안전하게 섭취하기 위해서는 구입한 채소를 항상 철저히 씻어주는 것이 좋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