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heath

효과 좋은 숙취해소제 추천

by 통통한 통통이 2023. 2. 1.
반응형

술 좋아하는 분들 참 많죠. 술 마시고 싶은데 그다음 날 힘들어서 조금밖에 못 먹거나 마음에 드는 이성과 술 마실 때 취해서 안 좋은 모습을 보이고 싶지 않은 경우도 있을 거고요. 특히 사회생활 하면서 술을 마셔야 하는 경우도 자주 있고요. 술이 약해서 살기 힘든 분들을 위해 제가 먹어본 수취해소제 중 효과가 좋았던 제품을 추천드려보려고 해요.

 

 

 

숙취의 원인

숙취는 왜 생기는 걸까요. 숙취는 알코올이 몸에 들어오면 대사가 되는 과정에서 생기는 아세트알데하이드라는 독성물질에 의해 발생해요. 아세트알데히드는 알모올에 비해 독성 반응성이 매우 강해요. 이 성분이 미주신경, 교감신경을 자극해서 구토, 과호흡, 빈맥, 저혈압 등을 유발하게 돼요.

 

술을 좋아해서 마시는 분들도 있지만 회식이나 사회생활을 위해서 어쩔 수 없이 억지로 마시는 분들 계시죠. 술을 잘 마시는 사람이 있는 반면 한 잔만 마셔도 얼굴이 빨개지고 속이 울렁거려서 오심, 심지어 구토를 하는 분들도 많고 숙취로 다음날 머리가 깨질 듯이 아픈 분들도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어요. 그리고 술을 좋아하지만 술을 잘 못 마셔서 술 마시고 숙취로 고생하는 사람도 있어요.

 

이런 분들은 술을 마시기 전에 반드시 숙취해소제를 구비하시면 생활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 편안하게 술을 마실 수 있답니다. 저도 술을 잘 못 먹는데 가끔 마실 일이 있으면 다음날 숙취로 고생할까 봐 겁이 나더라고요. 숙취해소제가 도움이 될까 싶어서 마셔봤는데 확실히 숙취해소제를 마시고 술을 마시면 숙취가 덜 생겨서 도움을 많이 받았어요.

 

 

 

숙취해소제 추천

숙취에는 두통, 어지럼증, 과호흡, 구역감 등 여러 증상이 있는데 오늘은 술만 마시면 울렁거려서 바닥에 피자, 부침개를 만들어 내는 분들이 드시면 좋은 성분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저도 고약한 숙취로 여러 번 고생했던지라 제가 먹어보고 도움이 됐던 제품 위주로 추천해 볼게요.

 

첫 번째로 간대사를 돕는 앰플로 내간애, 가네타인, 헤파토인 등 모두 같은 성분으로 여러 회사의 제품이 있어요. L-아르기닌, 시트르산, 베타인 성분이 들어가 있고요. 알코올 대사과정에서 알코올이 빨리 분해되도록 하고 담즙 분비를 통해서 노폐물을 배출해 줘요. 요소회로에서 독성물질인 암모니아를 제거해서 술취를 줄여줄 수 있다고 해요. 

내간애-가네타인-헤파토스
간 대사를 돕는 앰플

 

 

 

두 번째는 가레오 앰플로 가레오액은 디하이드록시디부틸에테르라는 성분이에요. 이 성분은 담즙 분비를 촉진하는 성분으로 지방 소화를 돕고 노폐물이 빠르게 배출되도록 해줘요. 숙취뿐 아니라 소화가 안 돼서 울렁거릴 때에도 가레오가 효과가 좋아요. 그래서 술 마신 다음날 소화가 안 되고 속이 불편한 분들에게도 가레오가 좋아요. 그래서 약국에서는 가레오와 소화제를 함께 드시기를 권하한다고 하네요.

가레오
가레오

 

 

세 번째는 반하사심탕이에요. 이 제품은 소화가 안 되거나 체했을 때 속이 울렁거리고 위장이 정체되어 있을 때 담을 배출해 주는 한방약이에요. 그래서 술을 마시고 메스꺼움, 구토가 잦은 분들이 음주 전에 복용하면 증상이 금세 가라앉는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반하사심탕
반하사심탕

 

 

 

술 마실 때 속이 메스껍고 소화가 되지 않아 고통스러울 때 도움이 되는 숙취약을 소개해봤어요. 숙취해소제는 술 마시기 전에 드시는 게 훨씬 효과적이니까 이미 숙취가 생기고 나서 약을 찾지 마시고 술자리 가기 전에 미리 섭취해 주세요. 물론 과음하지 않는 것이 훨씬 좋으니까 적당히 드시고요.

 

 

 

 

 

반응형

댓글